본문 바로가기
뷰티/다이어트

트리플바디 후기, 주의사항, 효과 그리고 원리

by beautyyum 2024. 8. 25.

트리플바디 기기


운동보다 식이조절 중심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2년 전 같은 방법으로 10kg을 감량하고 유지해 오다가, 올해 들어 급격히 4kg이 다시 쪄서 그걸 빼기 위해 5월부터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급하게 빼면 다시 찌기가 쉽다는 믿음을 갖고 있어서 급하지 않게 천천히 빼는 걸 목표로 양 조절& 16-8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는데, 확실히 정상체중에서는 빠지는 속도가 좀 느린 편인 것 같다.
 
현재 2kg 정도를 다시 감량한 상태인데, 운동을 하지 않아서 그런가.. 몸 전체적으로 지방이 덜어진 건 눈에 보이지만 부분 부분 살이 몰려있는 게 눈에 밟혔다.
 
특히 팔뚝살!!!! 운동으로 빼보려고 했는데 운동은 너무 힘들어.... 아파.... 서 그냥 덜렁덜렁 달고 살다가
 
다니던 피부과에서 트리플바디 행사를 한다는 문자를 받고, 체험해 볼 기회다 싶어서 냉큼 예약했다.
 

트리플바디 후기, 주의사항


트리플바디 후기, 통증

결론. 한 번만 받아서는 눈에 보이는 효과는 없음!

시술받기 전에 실장님한테 상담받으며 여쭤보니 트리플바디 단독으로 받을 경우 10회 이상은 해야 눈에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보통은 지방분해 주사나 바디인모드와 세트로 묶어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지만 나는 주사는 싫고 멍드는 것도 싫기 때문에! 일단 트리플 바디만 하기로 했다.
 
10회 결제할까 고민하다가, 혹시 받을 때 느낌이 별로면 꾸준히 안 받을 것 같아서 일단 1회만 받아보기로!
 
오늘 간 피부과는 공장형이라서 보톡스나 리프테라 같은 간단한(?) 시술이나 피부 관리를 받을 때 이용하는 곳이다. 

공장형이라 가격이 확실히 저렴해서 의사 선생님과 세세한 상담이 필요하지 않은 관리를 받을 때 아주 유용하다!
 
(오늘 받은 트리플바디는 이벤트가 1만 원에 8 패치 40분)
 
혼자 생각하기에 8 패치를 팔에 다 붙일 수는 없을 것 같아서 팔이랑 허벅지 받아야겠다 생각하고 갔는데, 상담실장님이 그렇게는 안되고 팔이면 팔, 허벅지면 허벅지 이렇게만 된다고 하셨다.
 
팔을 선택하면 한쪽 팔에 2개씩 4 패치는 팔에 붙이고 나머지는 등과 복부에 붙여야 한다고..
 
그런데 나는 몸통에는 살이 별로 없어 뭔가 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그럼 팔만 해도 되냐니 그것도 안된다고...ㅜㅜ
(이것저것 여쭤보니 정확한 이유는 잘 모르시는 듯했다)
 
정 원하시면 일단 팔로 접수 해줄 테니 관리받을 때 직접 얘기해보라고 하셨다.
 
나중에 관리실 들어가서 관리사님께 여쭤보니 기계를 만든 회사의 매뉴얼에 팔은 옆구리나 등, 복부를 같이 해야 더 효과가 좋다고 되어있어서 이와 다르게 할 경우 효과가 좀 떨어질 수도 있다고 알려주셨다.
 
그래도 괜찮으면 원하는 대로 가능하다고 하셔서 팔 뒤쪽과 옆쪽, 허벅지 안쪽과 바깥쪽으로 8 패치를 진행했다.
 
아, 팔과 복부등 상체를 받는 경우 상의 속옷까지 탈의 후 튜브탑 형식의 가운으로 환복이 필요하다.
 
몸에 부착하는 패치를 젖은 수건 같은 걸로 감싼 후 몸에 부착하는데, 그것 때문에 받고 나면 옷이 젖기 때문이다.
 
나는 팔과 다리에 붙여서 속옷 탈의는 안 했고, 갈아입으라고 주인 관리용 옷( 헬스장 운동복 같은 반팔+반바지ㅋㅋ )으로 갈아입고 관리를 받았다.
 
받을 때 통증이랄 건 크게 없다. 물리치료받을 때 전기 자극 오는 것 같은 느낌과 비슷하다. 물론 이것도 강하게 받으면 아프겠지만, 무조건 세게 받는 건 좋지 않다고 한다.
 
또, 강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에 시작할 때 관리사님이랑 괜찮은 강도로 맞추면 되고, 관리 중간에 강도 변경도 가능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다.
 
총 4가지 모드가 10분씩 진행돼서 지루할 틈이 없었다. 혹시 중간에 아프거나 뜨겁거나 혹은 다른 문제가 생기면 부르라고 조그만 리모컨벨? 같은 걸 주시니 혹시 문제가 있다면 누르면 된다.
 
나는 별문제 없이 잘 있다가 끝나기 15분 전에 자세를 바꾸다 팔에 기기를 고정해 놓은 찍찍이가 풀려버렸다. 혼자 붙여보려 했는데 밴드가 엄청 빡빡해서 혼자 붙이기가 어려워서 결국 버튼을 눌러 도움을 받았다.
 
한 번으로는 가시적인 효과는 없었지만, 어차피 지금 다이어트를 하고 있으니 팔이랑 허벅지로 10회 정도 같이 병행해보려고 한다. 
 

트리플바디 주의사항

트리플바디는 꼭 의사가 해야 하는 시술이 아닌 기기관리라서 크게 위험할 건 없다.
 
첫 관리라서 잠시 의사 선생님을 만나 문진을 받았는데, 체내 금속이 있는지 여부만 물어보시고 가셨고 실제 기기 사용은 관리사님이 해주셨다.
 
아래 내용은 관리사님이 말씀해 주신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지키지 않으면 위험한 게 아니라 효과를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해 지키면 좋은 것들이 더 맞을 듯싶다.
 
1. 관리받기 2시간 전에 식사하기
2. 관리받은 후 최소 2시간 이상 지나고 식사하기
3. 물 많이 마시기
4. 관리 후 카페인, 알코올, 사우나는 자제
5. 관리 후 운동하면 효과 높이는데 도움이 됨.


트리플바디 효과, 원리

트리플 바디는 고주파, 중저주파, 저준위 레이저의 3가지 기전을 동시에 사용하는 바디 관리 기기이다.
 
먼저 고주파는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주면서 심부열에 온도를 높이고 지방이 배출되기 원활한 상태로 만들어준다.
 
중저주파는 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도록 자극하는 역할을 한다. 즉, 가만히 누워서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소모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저준위 레이저는 지방세포의 세포막을 교란시켜 세포가 터지는 데에 도움을 주는 역할이다.
 
즉, 단단히 뭉쳐있는 지방이 배출되기 쉬운 상태로 만들고 누워서 편하게 운동하는 효과를 주는 관리이며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몸 전체적인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맞지 않고 특정 부위의 지방감소나 셀룰라이트를 없애고 싶은 사람에게 맞는 관리인 듯 싶다.
 
다이어트를 통해 원하는 체중까지의 감량을 달성한 후에 시도해 보는 게 더 적합할 것 같다.